포토
   포토
   동정
 
Home > 포토 > 포토
  2012-02-22 11:46:17 입력
[포토] 제11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포스터 및 슬로건 공모 결과 발표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슬로건 시민공모 결과 총 182명, 461개 작품 응모

대상 없이 ‘우수상’ 2명 포함 총 9작품 선정

ⓒ 제11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포스터 및 슬로건 공모 결과 발표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최진용, 예술감독 홍승찬)는 제11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5월 5일 개막을 앞두고 포스터와 슬로건을 발표하였다. 슬로건은 지난 1월 17일에서 2월1일까지 16일간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으로 의정부시민은 물론 전국 각지 총 182명의 461개 작품이 응모하였다.

이중 대상 없는 ‘우수상’으로 뽑힌 박애자씨의 “sing-sing한 세상, fun-fun한 축제”에 ‘음악도시’라는 단어를 더해 의정부의 예술적 이미지를 더하였다.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제11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대표 색을 “핑크”로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스터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핑크를 축제의 대표 색으로 사용하였다.

최진용 사장은 “핑크는 인간 내면의 영혼과 육체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사랑, 행복, 활기, 즐거움을 의미한다”며 “의정부를 장기적인 작업을 통해 꿈의 도시, 행복의 에너지가 넘치는 핑크시티로 만드는 ART Project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제11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메인이미지와 로고 등 축제를 대표하는 이미지는 신흥대학 산업디자인과 김기순 교수의 작품이다.

의정부예술의전당 이사이기도 한 김기순 교수는 이번 작업을 통해 “제11회를 맞는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메인 엠블럼(이미지)은 흥겹고 재미있는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트럼펫을 모티브로 표현했다.

트럼펫에서 나오는 소리, 즉 청각적 요소를 시각화해서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있는 행사의 성격을 암시했으며 서체는 자유롭고 컬러풀한 캘리그래피(calligraphy)로 표현하여 축제분위기를 살리고자 하였다”고 작품 의도를 밝혔다.

“주최자, 공연자, 관람자 모두 함께 참여하여 같이 만들어가는 축제, 항상 즐겁고 재밌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올해 축제는 슬로건 역시 특별하다. 지난 1월 17일~2월 1일까지 시민 공모를 통해 축제 슬로건 공모를 실시하였고 전국 각지의 총 182명의 461개 작품이 응모하였다.

대상 없는 ‘우수상’ 2작품을 선정하였으며 ‘가작’ 및 ‘참여상’ 등 총 9작품 상금 60만원과 축제 공연 관람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수상’으로 뽑힌 박애자씨의 “sing-sing한 세상, fun-fun한 축제”를 “Ssing-sing(씽씽)한 음악도시, Fun-fun(빵빵)한 음악축제”로 수정하여 축제 슬로건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본 슬로건은 음악을 연상시키는 영단어 sing을 연결하여 한글로 ‘씽씽’이라는 음악도시 의정부와 5월 봄의 생동감과 활기를 잘 표현하였다.

영단어 fun이라는 ‘재밌고 즐거운’ 축제의 이미지와 한글로 읽을 경우 ‘뻔뻔’이 아닌 ‘빵빵’을 사용함으로써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다양한 볼거리로 내실을 갖춘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지향점을 잘 표현하고 있다.

또 다른 ‘우수상’ 수상작인 안세열씨의 “5월의 설레임 춤추는 의정부”는 축제의 대표 캐릭터인 춤추는 Mr.M이 간접적으로 표현되어 있고, 5월의 계절 느낌과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잘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아 선정 되었다.

그 밖에 ‘가작’ 2편과 ‘참여상’ 5편이 함께 선정되었다. ‘우수상’은 상금 20만원, ‘가작’은 10만원이 각각 지급 될 예정이며, ‘참여상’은 축제 공연관람권이 증정된다.

축제 집행위원회에서는 비록 대상 작품이 선정되지 않았으나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슬로건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원하는 축제에 대해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보편적으로 많은 이가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하되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이미지를 잘 전달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하였다.

축제 집행위원회는 “수상하진 못하였지만 응모작 한 작품 한 작품 심혈을 다해 참여해주신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를 발전시키는 큰 밑거름이 되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012-02-22 11:46:17 수정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김창수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제6대 박희성 신임 대…
이만조 기자
정승우 자원봉사센터장, 지역자율방재…
이만조 기자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 사총협 부회…
고양시, 제15대 이영주 덕양구청장 취…
김포시 문화예술과 조은희 주무관, 건…
포토뉴스
의정부시 (주)창조식품.콩사랑두부, …
이만조 기자
더베스트 피자, 의정부시 가정위탁 아…
이만조 기자
사회적기업 ㈜ 태금, 의정부시 북한이…
의정부성모병원 박은주 간호사, 경기…
김포시 대곶면 각설이 김양수 님, 사…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이동희 의정부성모병원 이비인후과 교…
우리 사회 어느 분야와 마찬가지로 의료계에도 소위 …
포토뉴스
<기고> 의정부시의회 의원 김정겸
정치에 대한 철학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기이다. 필자…
의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7번길 17, 607호 , 등록번호: 경기 아 51830   발행일 : 2018년 3월 16일
발행/편집인: 김영현,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현 , 제보및 광고문의:031-827-8112,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