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11-12 16:42  
문화/예술/스포츠
   문화
   예술
   스포츠
 
Home > 문화/예술/스포츠 > 예술
  2015-04-02 13:00:15 입력
[예술] 4월 10일~11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연극 늘근도둑이야기 선보여
26년간 사랑 받아온 국가대표 시사코미디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베테랑 연극배우 박철민 출연, 무대 위의 폭풍 코믹 애드리브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초연이후, 26년간 사랑 받아온 국가대표 시사코미디 연극 <늘근도둑이야기>를 오는 4월 10일, 11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무대에 올린다.

연극 <늘근도둑이야기>는 1989년 '동숭연극제'로 처음 관객과 만나 그동안 ‘연극열전 2’, ‘이것이 차.이.다 3’등 여러 기획공연들을 통해 재 공연되어 왔으며, 공연이 될 때마다 동시대를 대변한다는 평을 받으며 명품 사회풍자 연극으로 주목 받아왔다.

<늘근도둑이야기>는 대통령 취임 특사로 풀려난 ‘더늘근 도둑’과 ‘덜늘근 도둑’이 ‘높으신 그 분’의 미술관에서 금고를 털려다 실패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다.

이런 과정에서 ‘두 늙은 도둑’이 부조리한 세상에 날리는 돌직구는 ‘뼈있는 웃음’으로 이 시대의 모든 우스꽝스러운 현상을 대변한다.

또 재공연이 올려 질 때마다 그 시대를 반영한 풍자는 26년간 끊이지 않는 사랑을 받아온 비결이기도 하다.

본 공연은 강신일, 문성근, 이대연, 최덕문, 김승욱, 이성민, 김뢰하 등 내로라하는 중년 배우들과 함께 했던 작품으로 공연마다 펼쳐지는 배우들의 폭풍 애드리브는 <늘근도둑이야기>의 또 다른 볼거리이다.

공연이 올라가는 당시의 시시각각 변하는 사회현안을 담아내야 하는 작품으로, 그때그때 답답한 사회에 대한 속 시원한 일침이 배우들의 화려한 입담과 거침없는 순발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이번 2015년 공연은 이전 <늘근도둑이야기>를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배우들과 함께 변화된 사회에 맞게 한층 젊어진 프로덕션으로 꾸려졌다.

우선 <늘근도둑이야기>를 통해 '2009 인터파크 골든티켓파워 상' 네티즌투표 1위를 한 박철민과 함께 지난 공연에서 검증된 연기를 보여주었던 정경호, 민성욱이 다시 돌아온다.

그 외 방송과 연극무대를 종횡무진하며 잔뼈 굵은 베테랑 감초연기로 주목 받는 노진원, 오민석, 맹상열과 <늘근도둑이야기> 사상 가장 젊은 배우들인 안세호, 박훈, 이형구가 캐스팅 되었다.

이처럼 베테랑 배우들과 젊은 배우들 간의 조합은 새로운 에너지를 기대하게 만든다.

이번 의정부 공연에는 박철민과 노진원, 민성욱이 환상의 연기캐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번 공연의 메가폰은 제17회 신작희곡페스티벌 당선되며 주목 받고 있는 신예 연출가 박정규가 맡았다.

박정규는 최근 <안녕, 사서들> <안녕, 파이어맨>을 통해 주목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에 대한 밀도 있는 극을 풀어내 <늘근도둑이야기> 속 비주류 계층을 어떻게 표현해낼지 기대해 볼만하다.

문의 및 예매 의정부예술의전당 031)828-5841~2 / www.uac.or.kr

인터파크 1544-1555 / www.ticket.interpark.com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김창수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김동근 경기도 신임 부지사 “살기 좋…
이만조 기자
양주시, 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회…
경기북부종합뉴스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 의정부농…
연천군, 제23대 정의돌 부군수 취임식…
동두천시, 고재학 신임 부시장 취임
포토뉴스
의정부시 왕부대찌개식당 어르신 식사…
경기북부종합뉴스
천주교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
김창수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행복한 오…
동두천시 불현동, 또 다시 나타난 얼…
경민대 산학협력단 양주시무한돌봄행…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의정부성모병원 위장관 외과 송교영 …
‘계절의 여왕’ 봄이 시작되는 3월, 각종 제철 음식…
포토뉴스
<기고>정재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亡牛補牢(망우보뢰)’ 의 뜻을 아십니까? 소 잃고 외…
의
학부모 설명회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로 256, 104-301, 등록번호: 경기아50123, 신문등록일: 2010년 08월 05일
발행/편집인: , 제보및 광고문의:070-8724-2636,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