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09-04 08:27  
문화/예술/스포츠
   문화
   예술
   스포츠
 
Home > 문화/예술/스포츠 > 예술
  2015-06-21 15:16:25 입력
[예술] 의정부예술의전당, 6월 26-27일, 양일간 금세기 최고 스타일리쉬 락 뮤지컬 공연
10년을 이어온 대한민국 뮤지컬의 신화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브로드웨이 원작을 능가하는 세계 최다 공연, 최고 누적 관객 기록

 

금세기 최고의 스타일리쉬 락 뮤지컬 <헤드윅>이 오는 6월 26일, 27일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 대극장에서 의정부 관객들을 만난다.

뮤지컬 <헤드윅>은 2005년 4월, 서울 초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열 번의 시즌을 거치며 전국 공연 통산 1,400여회 전석 기립, 수백 회의 전석 매진이라는 전무후무한 대한민국 뮤지컬의 신화를 써왔다.

국내 중소극장 공연 역사상 최고의 객석점유율과 최다 누적 관객 동원 뮤지컬인 <헤드윅>은 오리지널 프로덕션인 뉴욕을 포함하여 전 세계 <헤드윅> 중 가장 많은 공연과 관객을 기록한 명실 공히 세계 최고의 <헤드윅>으로 인정받으며 여전히 관객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헤드윅>은 한국 뮤지컬 대상 8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3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으며, 초연 당시 단일 공연 최다 보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몰고 다녔다.

또 2005년 초연 당시 10번 관람하면 1회 무료 공연을 제공했던 ‘뒥다방쿠폰’을 발행하는 등 동일 공연의 반복관람 관객을 본격적으로 양산한 뮤지컬로 꼽히며, 연간 140여 회 관람기록을 보유한 관객이 생길 정도로 중독성 강한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헤드윅> 이후 한국 뮤지컬 시장에 락 콘서트 형식의 수많은 유사 공연이 등장하기도 하는 등 <헤드윅>의 대중적 인기는 좀처럼 수그러들 기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헤드윅 10년이 배출한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스타

<헤드윅>은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를 배출한 스타 사관학교이자, 최고의 스타가 앞 다투어 공연했던 뮤지컬이다.

그간 조승우, 송창의, 윤도현, 김재욱, 김동완, 박건형 등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헤드윅’ 역할로 무대에 섰으며 오만석, 엄기준, 조정석, 김다현, 윤희석, 송용진, 이석준, 최재웅, 손승원 등이 <헤드윅>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올라 뮤지컬은 물론 드라마와 영화 등에서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해오고 있다.

아울러 헤드윅의 상대역할인 ‘이츠학’에는 서문탁, 리사, 이영미 등 최고의 가창력을 지닌 가수와 여배우들이 발탁되어 파워풀하면서도 섹시한 여성 락 아이콘이 되었다.

<헤드윅>의 오리지널 캐스트! ‘송용진’, 가장 아름다운 헤드윅 ‘김다현’

지난 2009년에 이어 6년 만에 의정부로 돌아온 뮤지컬 <헤드윅>의 ‘헤드윅’ 역할은 송용진, 김다현이 ‘이츠학’ 역할은 전혜선, 최우리가 맡아 한층 파워풀한 노래와 농염한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뮤지컬 <헤드윅>의 오리지널 캐스트이자 역대 최다 출연 ‘헤드윅’으로서 10주년을 맞는 <헤드윅>에 배우 송용진은 그가 돌아오길 기다렸던 많은 팬들의 열렬한 성원과 팬들의 간절한 마음에 힘입어 <헤드윅> 10년의 역사를 더욱 화려하게 장식하기 위해 전격 출연한다.

송용진은 이번 뮤지컬 <헤드윅>에서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열광적이고 뜨거운 ‘쏭드윅 표’ 광란의 락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역대 ‘헤드윅’ 중 가장 아름다운 헤드윅으로 손꼽히는 ‘다드윅’ 김다현이 다시 한 번 ‘모텔 리버뷰’로 돌아온다.

김다현은 2014년 뮤지컬 <헤드윅>의 스타팅 캐스트로 먼저 이름을 올린 조승우, 송용진과 함께 <헤드윅>을 국내 무대에 안착시킨 오리지널 캐스트로 2005년 초연 당시 여자보다 더욱 뛰어난 미모와 특유의 귀엽고 재치 있는 ‘헤드윅’을 연기하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았다.

이후 김다현은 ‘꽃다현’이란 별명과 함께 2008년 까지 꾸준히 <헤드윅>으로 무대에 오르며 섬세한 연기, 무대를 휘어잡는 쇼맨십을 두루 갖춘 매력적인 헤드윅을 선보여 왔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으로 주저 없이 뮤지컬 <헤드윅>을 꼽는 김다현은 “언제든 다시 돌아와 ‘헤드윅’ 으로서 무대에 서고 싶다”고 이야기 할 만큼, 헤드윅에 대한 강한 열정을 드러낸 바 있다.

2014년 뮤지컬 <헤드윅> 10년을 맞이하여 팬들의 곁으로 화려하게 돌아온 김다현, 눈부신 미모로 무대마저 아름답게 만든다는 찬사를 받아온 그의 무대가 더욱 기대되는 순간이다.

대한민국 이츠학의 레전드! ‘전혜선, 최우리’

흔들리는 성 정체성으로 인한 혼란과 헤드윅을 향한 질투와 증오, 슬픔 등의 복잡한 내면 연기를 해야 하는, 헤드윅의 남편이자 앵그리 인치 밴드의 백보컬인 ‘이츠학’. 이츠학은 파워풀한 락커로서의 가창력을 지녀야 함은 물론, 남성처럼 낮은 저음부터 높은 음역대까지 뮤지컬 여배우로서는 가장 넓은 음역을 넘나들어야 한다.

특히 극 중 부르는 넘버의 음역대가 남성이 부를 수 없을 만큼 높기 때문에 여배우가 남자의 역을 연기하며, 다시 여장을 하여 드랙 퀸의 모습을 선보이기도 하는, 흥미로운 역할이다.

2015 뮤지컬 <헤드윅> 무대에는 역대 이츠학 중 ‘가장 완벽한 이츠학’이라 인정받는 뮤지컬 디바 전혜선, 최우리가 함께한다.

<헤드윅> 시즌 3부터 ‘아름다운 이츠학’으로 불리며 부드럽고도 강한 보이스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전혜선, 2009년부터 헤드윅에 합류, 한번 들으면 헤어 나올 수 없는 파워풀한 목소리 최우리 역시 가장 완벽한 이츠학의 모습으로 2015년 <헤드윅> 무대를 책임진다.

뮤지컬 <헤드윅> 한국 공연 10년의 역사상, 주인공 ‘헤드윅’에게 절대 뒤지지 않는 존재감을 과시한 역대급 이츠학 전혜선, 최우리. 그녀들은 가장 Hot한 헤드윅들과 함께 2015년 <헤드윅>을 몇 배나 더 뜨거운 열광의 무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제 관객들은 어떤 페어를 보게 되든 최고의 헤드윅과 이츠학의 무대를 만나게 될 것이다.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이만조 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김동근 경기도 신임 부지사 “살기 좋…
이만조 기자
양주시, 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회…
경기북부종합뉴스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 의정부농…
연천군, 제23대 정의돌 부군수 취임식…
동두천시, 고재학 신임 부시장 취임
포토뉴스
의정부시 왕부대찌개식당 어르신 식사…
경기북부종합뉴스
천주교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
김창수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행복한 오…
동두천시 불현동, 또 다시 나타난 얼…
경민대 산학협력단 양주시무한돌봄행…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의정부성모병원 위장관 외과 송교영 …
‘계절의 여왕’ 봄이 시작되는 3월, 각종 제철 음식…
포토뉴스
<기고>정재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亡牛補牢(망우보뢰)’ 의 뜻을 아십니까? 소 잃고 외…
의
학부모 설명회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로 256, 104-301, 등록번호: 경기아50123, 신문등록일: 2010년 08월 05일
발행/편집인: , 제보및 광고문의:070-8724-2636,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