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04-17 11:07  
포토
   포토
   동정
 
Home > 포토 > 포토
  2017-02-19 13:39:24 입력
[포토]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 보푸라기 사업 실시
근로자들 직무스트레스 완화 위한 영화 상영 프로그램 제공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는 50인 미만 사업장 근로자들의 직무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한 달에 한 번 보고 풀어요! 보푸라기 사업’으로 영화상영을 실시하였다.

보푸라기 사업은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의 주요부서 중 하나인 직무스트레스예방실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근로자건강센터가 자리 잡고 있는 검준공단산업단지 및 주변 지역의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번 영화를 상영하고 영화의 내용과 근로자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하는 마음건강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 8일에 시작한 첫 영화는 인사이드아웃(Inside out, 배급사: 월트디즈니컴퍼니)으로 인간 내면의 감정과 그 변화가 외부세계와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있는지를 통찰 할 수 있는 내용의 영화이다.

영화상영이 말미에는 함께 관람한 근로자들과 심리상담사가 영화에 대한 간단한 나눔을 진행하였다.

영화프로그램을 진행한 구지은 심리상담사는 “평일 저녁에 영화 상영을 하는 만큼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이 이용하게 될 것 같다. 앞으로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각 나라별 영화를 상영해 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보푸라기사업을 통해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를 근로자들이 직접 내방하여 센터를 둘러보면서 제공 받을 수 있는 건강서비스 혜택에 대한 인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 등 센터의 다양한 건강사업홍보 측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보푸라기 사업은 매달 둘째주 수요일 저녁 7시30분에 시작하고 약 2시간동안 검준공단 내에 검준공단지원센터 4층 경기북부근로자건강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앞으로의 상영 계획은 www.ggbbwhc.or.kr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추진하고 (사)한국산업간호협회가 위탁 운영하는 경기북부 근로자건강센터는 가정의학전문의, 산업간호사, 심리상담사, 산업위생기사, 운동처방사 등의 전문가들이 상주하여 검준일반산업단지 근로자의 건강한 삶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양주 검준일반산업단지 지원센터 4층에 위치한 경기북부 근로자건강센터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여 퇴근 후에도 근로자들이 이용할 수 있다.

각 사업장에서 집단 건강상담을 신청할 경우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031-858-9030, 1577-6497)

2017-02-19 13:39:24 수정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김창수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노영일 지…
경기북부종합뉴스
김동근 경기도 신임 부지사 “살기 좋…
이만조 기자
양주시, 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회…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 의정부농…
연천군, 제23대 정의돌 부군수 취임식…
포토뉴스
의정부시 왕부대찌개식당 어르신 식사…
경기북부종합뉴스
천주교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
김창수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행복한 오…
동두천시 불현동, 또 다시 나타난 얼…
경민대 산학협력단 양주시무한돌봄행…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의정부성모병원, 김진우 교수 “봄이…
추운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왔다.환절기에는 …
포토뉴스
<기고>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 신…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에서는 50인 미만 소규모 …
의
학부모 설명회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7번길 17, 607호 , 등록번호: 경기 아 51830
발행/편집인: 김영현, 제보및 광고문의:031-827-8112,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