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12-08 15:10  
문화/예술/스포츠
   문화
   예술
   스포츠
 
Home > 문화/예술/스포츠 > 문화
  2017-06-19 15:36:00 입력
[문화] 의정부예술의전당, 뮤지컬 <레미제라블-두 남자 이야기> 선보여
대립할 수밖에 없는 두 남자의 이야기!
김영현 기자(gbnews1@hanmail.net)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오는 6.23(), 24() 양일간 창작뮤지컬 <레미제라블 .두 남자 이야기>를 선보인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 2017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136만 명 관람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고 수차례의 검증을 통해서 작품성과 관객 동원력을 인정받아온 창작뮤지컬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레미제라블 . 두 남자 이야기>는 프랑스 혁명시대의 경찰 자베르와 그릇된 규율에 반기를 든 반사회적 인물 장발장을 동등하게 그려내 두 인물의 갈등과 팽팽한 긴장감을 담아 기존 라이센스 작품과는 또 다른 색깔로 재해석 한 작품이다.

기존 원작 스토리에서 자베르의 비중을 높여, 장발장과 자베르 두 남자간의 갈등을 심도 있게 다루며 기존 원작에서 주로 장발장의 시각과 입장에서 드라마가 진행되었던 것과 달리 자베르의 이야기를 장발장과 동등하게 그려내며 차별성을 두고 있다.


장발장이 중심이 된 라이센스 뮤지컬 <레미제라블>이 선과 악의 구도였다면 뮤지컬 <레미제라블 .두 남자 이야기>는 시대가 만들어낸 정의감으로 무장한 자베르의 내면 깊숙이 파고들어 인간 자베르의 갈등을 극렬하게 표출 시킨다.

격동하는 프랑스 혁명시대의 시대정신과 그간 자신을 지탱해왔던 신념과 가치관이 무너져 크나큰 내상을 입고 주저앉는 또 한 명의 레미제라블(불쌍한 사람들)인 자베르, 강렬한 뮤지컬 음악을 앞세워 자베르를 장발장과 첨예하게 대립시키고자 한다.


또한 이 작품은 원작가인 빅토르위고의 극 사이 무대 등장으로 드라마에 대한 설명이나 장면 전환이 이뤄지는 특별한 디테일도 경험할 수 있어 관객들의 지속적인 호평을 받아왔다.

여기에 영상을 적극 활용해서 공연장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무대에서 구현하기 힘들었던 많은 장면들을 실감나고 버라이어티한 모습으로 풀어낸다.

장발장과 자베르의 대립과 갈등을 조금 더 극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강렬한 음악과 쇼적인 느낌을 살리고자 제작된 돌출 무대까지, 이 작품은 보는 이들이 프랑스혁명의 소용돌이 한 가운데 있는 것처럼 생생한 시간을 선사한다.


법과 정의 그리고 사랑,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뮤지컬 <레미제라블.두 남자 이야기>는 땅 위에 인간의 무지와 가난으로 인한 끊임없는 고통 속에서 자신의 신념을 위해 목숨을 바쳤던 두 남자, 장발장과 자베르에 관한 좀 더 심도 있는 이야기를 관객들에게 전달할 것이다.


한편, 뮤지컬 <레미제라블 .두 남자 이야기>2017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된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5-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

2017-06-19 15:36:00 수정 김영현 기자(gbnews1@hanmail.net)
김영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김동근 경기도 신임 부지사 “살기 좋…
이만조 기자
양주시, 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회…
경기북부종합뉴스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 의정부농…
연천군, 제23대 정의돌 부군수 취임식…
동두천시, 고재학 신임 부시장 취임
포토뉴스
의정부시 왕부대찌개식당 어르신 식사…
경기북부종합뉴스
천주교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
김창수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행복한 오…
동두천시 불현동, 또 다시 나타난 얼…
경민대 산학협력단 양주시무한돌봄행…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의정부성모병원 위장관 외과 송교영 …
‘계절의 여왕’ 봄이 시작되는 3월, 각종 제철 음식…
포토뉴스
<기고>정재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亡牛補牢(망우보뢰)’ 의 뜻을 아십니까? 소 잃고 외…
의
학부모 설명회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로 256, 104-301, 등록번호: 경기아50123, 신문등록일: 2010년 08월 05일
발행/편집인: , 제보및 광고문의:070-8724-2636,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