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02-09 15:50  
정치/행정
   정치
   행정
   지방자치
 
Home > 정치/행정 > 정치
  2018-01-30 10:31:41 입력
[정치] 홍문종 의원 압수수색 바로 뒷날이면 어김없이 문희상 의원 때리기
의정부 문희상 처남 김승수, 자한당 천강정과 두 번째 기자회견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더불어민주당 문희상(의정부갑) 의원의 처남 김승수씨가 지난 1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자신에 대한 문 의원의 대한항공 취업청탁 의혹과 누나인 문 의원의 부인 김모씨와의 토지매각 사건이 사실이라며 두 번째 기자회견을 했다.


이날도 첫 번째 기자회견처럼 천강정 자한당 의정부갑 당협위원장과 함께였다. 장소만 자한당 중앙당사에서 국회로 바뀌었을 뿐이다.

또 바로 전날인 지난 125일 검찰이 자한당 홍문종(의정부을) 국회의원에 대한 정치자금법 위반혐의로 두 번째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벌인 다음 날인 점도 지난번 기자회견과 일치했다.

천강정 위원장과 김승수씨는 동행자들 없이 당초 기자회견을 하기로 한 국회 헌정기념관을 찾았으나 국회 헌정기념관에 사전 장소사용 허가를 득하지 않아 기자회견을 거절당했다.

결국 두 사람은 국회 정문으로 이동해 기자회견을 개최하는 아마츄어의 헤프닝을 벌이기도 했으며 살을 에이는 추위로 시작키로 한 시간보다 5~6분여 앞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승수씨는 기자회견문 낭독을 통해 누나인 문희상 의원의 부인 김모씨와의 토지매각 사건이 사실이라고 주장하고 힘들어하는 누나를 도왔던 것이 지금의 상황이 생겼다“K모씨가 사건 피해 당사자인 L모씨에게 200710월경 직접 들은 내용의 참고인 진술서가 증거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누나 김씨와의 토지매각 사건은 3년 전 민.형사상 검찰로부터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으며 김승수씨가 제시한 참고인 진술서도 당시 검찰수사과정에서 이미 제출됐던 것이다.

사건 당사자인 L씨는 지난 2012년 사망한 상태다.

한편, 지난 125일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가 자유한국당 홍문종(의정부을) 국회의원에 대해 돈세탁과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경민대 안에 있는 홍 의원 자택과 사무실, 홍 의원의 딸 자택, 경민학원 이사장실 비서 등 측근 2명의 자택, 홍 의원 최측근으로 알려진 장정은 전 국회의원이 이사장으로 있는 부산 해운대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사무실과 장 전 의원 자택 등 6곳을 동시에 압수수색해 사안의 심각성이 매우 큰 상황이다.

뒷 날인 지난 126일 민주당 문희상 의원의 처남 김승수씨가 자한당 의정부갑 천강정 당협위원장과 함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보다 앞서 검찰은 지난 115일 경민학원 압수수색과 함께 홍 의원 고등학교 후배이자 최측근인 친박연대 사무처장 출신 김모씨의 자택을 압수수색 했다.

뒷 날인 지난 116일 김승수씨와 천강정 당협위원장은 느닷없이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년전 사건을 들고나와 문희상 의원을 겨눴다.

대한항공 취업청탁 의혹 사건은 지난 2014년 문 의원 부인과 동생 김승수씨가 건물 담보대출을 둘러싸고 민사소송을 벌이면서 불거졌고 2015622일 서울남부지검 형사5(부장검사 최성환)가 한진해운, 한진, 대한항공 등을 대대적으로 압수수색해 자료를 찾는 등 수사를 벌였으나 혐의를 찾지못해 무혐의 처분했다.

특히, 김승수씨와 천강정 위원장의 두차례에 걸친 기자회견으로 오는 5~6월 있을 제20대 후반기 국회의장 선거를 앞두고 민주당내 이해찬 의원과 상당히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는 문희상 의원은 드러내고 싶지않은 가족사의 노출에 곤혹스러워 하고 있다.

문 의원측은 무혐의 처분을 받은 일을 다시 제기해 허위사실로 명예를 훼손한다면 법적 조치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8-01-30 10:31:41 수정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이만조 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김동근 경기도 신임 부지사 “살기 좋…
이만조 기자
양주시, 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회…
경기북부종합뉴스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 의정부농…
연천군, 제23대 정의돌 부군수 취임식…
동두천시, 고재학 신임 부시장 취임
포토뉴스
의정부시 왕부대찌개식당 어르신 식사…
경기북부종합뉴스
천주교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
김창수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행복한 오…
동두천시 불현동, 또 다시 나타난 얼…
경민대 산학협력단 양주시무한돌봄행…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의정부성모병원 위장관 외과 송교영 …
‘계절의 여왕’ 봄이 시작되는 3월, 각종 제철 음식…
포토뉴스
<기고>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 신…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에서는 50인 미만 소규모 …
의
학부모 설명회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로 256, 104-301, 등록번호: 경기아50123, 신문등록일: 2010년 08월 05일
발행/편집인: , 제보및 광고문의:070-8724-2636,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