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05-26 08:45  
문화/예술/스포츠
   문화
   예술
   스포츠
 
Home > 문화/예술/스포츠 > 문화
  2018-04-23 11:17:51 입력
[문화] 5월 5일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DMZ 평화가족한마당 개최
▲공연 프로그램, ▲DMZ 관련 체험 및 퍼레이드, ▲DMZ 특별전시(DMZ 아쿠아리움) 3테마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경기도는 55일 어린이날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2018 DMZ 평화가족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연 프로그램, DMZ 관련 체험 및 퍼레이드, DMZ 특별전시(DMZ 아쿠아리움)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먼저 공연 프로그램은 오전 11시 야외무대에서 펀타지 쇼(Funtasy Show)’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펀타지 쇼는 개그맨 임혁필이 직접 기획하고 연출한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재치 있는 창작 퍼포먼스를 선보여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전해줄 예정이다.

이어서 12시부터는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만나 어우러지는 타악 퍼포먼스인 퓨전 난타공연이 30분간 진행돼 행사장 분위기를 신나는 축제 분위기로 한껏 고조시킬 전망이다.

신나는 퓨전 난타 공연 이후에는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Zenith)’가 감미로운 음색과 화음으로 통일을 염원하는 노래와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무대 행사장 밖에서는 약 3m 높이의 자이언트 캐릭터 인형을 선두로 만화에서 보았던 캐릭터들의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특히 인형들과 사진까지 찍을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통일 염원을 담아 전통팽이와 열쇠고리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6.25 전쟁 음식, VR 영상, 페이스페인팅, 경찰.군인.소방관 등의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함께 진행된다.

올해 평화가족한마당은 DMZ 생태 가치를 알리기 위한 ‘DMZ 아쿠아리움전시행사도 함께 열려 축제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이 전시회는 5월 한 달 동안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개최되며, 쉬리.각시붕어 등 DMZ 토종 물고기 약 20종을 선보인다.

이들은 청정지역으로 알려져 있는 DMZ에서 서식하는 물고기들로 환경문제가 심각해진 오늘날에는 좀처럼 보기 힘든 어종이다.

박신환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DMZ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또 오고 싶은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이만조 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노영일 지…
경기북부종합뉴스
김동근 경기도 신임 부지사 “살기 좋…
이만조 기자
양주시, 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회…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 의정부농…
연천군, 제23대 정의돌 부군수 취임식…
포토뉴스
의정부시 왕부대찌개식당 어르신 식사…
경기북부종합뉴스
천주교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
김창수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행복한 오…
동두천시 불현동, 또 다시 나타난 얼…
경민대 산학협력단 양주시무한돌봄행…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의정부성모병원, 김진우 교수 “봄이…
추운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왔다.환절기에는 …
포토뉴스
<기고>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 신…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에서는 50인 미만 소규모 …
의
학부모 설명회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7번길 17, 607호 , 등록번호: 경기 아 51830
발행/편집인: 김영현, 제보및 광고문의:031-827-8112,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