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07-17 02:22  
사회/경제
   사회
   경제
   재테크
 
Home > 사회/경제 > 경제
  2018-04-25 12:30:33 입력
[경제] 의정부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선정
김영현 기자(gbnews1@hanmail.net)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우리동네살리기) 대상지로 가능동 731-1번지 일원(경전철 흥선역 인근)이 선정했다.

의정부시청.jpg


이번 선정은 현 정부 국책사업 중 하나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을 위한 것으로 지난해12월 두 번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올해 13일부터 413일까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대상지 신청을 접수했다.

이번에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가능동 731-1번지 일원은 뉴타운해제 이후 건물노후화 및 기반시설 부족 등으로 마을이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지역으로 주민들이 마을 활성화를 위해 고심하던 중 의정부시의 도시재생사업 대상지 공모 소식을 접하고 신청한 것이다.

신청서를 제출한 주민대표는 텔레비전과 신문 등에서 도시재생에 대한 내용을 접하고 우리 동네에도 저런 사업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중에 시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신청을 접수한다는 소식을 듣고 주민들과 같이 신청서를 제출하게 되었다대상지로 선정되었으니 이웃들과 열심히 노력해서 정말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우리동네살리기는 도로 등의 기반시설은 양호하나 건물노후화, 인구감소 등으로 활력을 상실한 소규모 저층주택지(면적 50,000이하)를 대상으로 기반시설 확충, 골목길 정비, 주민공동이용시설 설치 등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중심으로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초기 단계부터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전문가 및 공무원 등과 함께 마을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게 되며 이렇게 수립한 계획으로 2019년국토교통부 등에서 공모하는 뉴딜사업에 응모할 예정이다.

뉴딜사업으로 선정될 경우에는 사업의 실행에 필요한 비용의 60%인 최대 50억원을 국비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의정부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참여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하여 대상지를 주민 신청을 통한 공모 형태로 선정하게 되었고 신청지가 여러 개일 경우에는 평가를 통해 대상지를 선정하여 했으나 신청지가 1곳뿐이라 평가절차 없이 선정하게 되었다추후에도 도시재생대학 등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하여 주민이 참여할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니 주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했다.

2018-04-25 12:30:33 수정 김영현 기자(gbnews1@hanmail.net)
김영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노영일 지…
경기북부종합뉴스
김동근 경기도 신임 부지사 “살기 좋…
이만조 기자
양주시, 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회…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 의정부농…
연천군, 제23대 정의돌 부군수 취임식…
포토뉴스
의정부성모병원, 소외계층에게 쿨매트…
경기북부종합뉴스
의정부시 왕부대찌개식당 어르신 식사…
경기북부종합뉴스
천주교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행복한 오…
동두천시 불현동, 또 다시 나타난 얼…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의정부성모병원, 김진우 교수 “봄이…
추운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왔다.환절기에는 …
포토뉴스
<기고>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 신…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에서는 50인 미만 소규모 …
의
학부모 설명회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7번길 17, 607호 , 등록번호: 경기 아 51830
발행/편집인: 김영현, 제보및 광고문의:031-827-8112,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