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
   교육
   복지
   환경
 
Home > 교육/복지 > 교육
  2021-12-20 11:36:41 입력
[교육] 경기북부언론사협회, 2021 디딤 씨앗 장학금 전달식 가져
의정부시 남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들에게 매월 5만원씩 총 240만원 장학금 지원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경기북부언론사협회(회장 이미숙)는 지난 1217일 의정부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에서 생활하는 가정밖 청소년들을 위한 2021년 디딤 씨앗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1.jpg


경기북부언론사협회는 앞으로 1년 동안 2명에게, 회원사인 경기북부포커스(대표 이미숙)2명에게, 4명의 청소년들에게 매월 5만원씩 총 24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3.jpg


디딤 씨앗 장학금은 집을 떠나온 가정 밖 청소년이 혼자 자신의 생계와 미래를 함께 꿈꾸고 준비하기에 너무나 버거운 현실에서 쉼터에 있는 청소년들의 학업과 미래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고 지원하기 위해서 함께 마음을 모아 작은 디딤돌이 되고자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더 나가 씨앗’, 이라는 생명이 자라서 큰 나무가 된다는 믿음을 담고 있다.

4.jpg


이번 장학금은 쉼터에서 검정고시를 거쳐 대입을 준비하는 청소년과 자격증 등을 준비하면서 사회복귀를 꿈꾸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의정부시 남자단기청소년쉼터 이병모 소장은 가정 밖 청소년의 경우, 아직도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이 높은 편인데 가정의 어려움으로 집을 떠나온 청소년들이 미래에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이번 디딤 씨앗 장학금은 가정 밖 청소년에게 평생의 크나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jpg


경기북부언론사협회 이미숙 회장은 가정안에서, 그리고 학교안에서 힘들었던 청소년들이 가정 밖에서, 그리고 학교 밖에서 꿈과 희망을 잃지않고 목표를 향해 정진하다 보면 시간은 흐르고 홀로서기가 어느정도 이뤄져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쉼터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준비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며 부디 행복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5.jpg


경기북부언론사협회는 그동안 지역사회 사각지대의 이들을 돕기위한 바자회나 연말 이웃돕기 및 봉사를 실시해왔으나 회원사들과 논의를 통해 지난 2020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씨앗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된 청소년들 중에는 검정고시에 합격해 감사한 마음을 전해왔으며 의정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이사장상 수상과 우수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7.jpg


특히, 최근에 출판된 책의 8명 공동저자 중 한명인 청소년은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 책과 감사편지를 전달해 경기북부언론사협회 회원사들에게 흐뭇함을 선물해 주었다.

한편, 경기북부언론사협회는 경기뉴스통신, 경기북뉴스,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북부포커스, 경기주간신문(가나다순) 5개 언론사로 구성되어 있다.

 



2021-12-20 11:36:41 수정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이만조 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제6대 박희성 신임 대…
이만조 기자
정승우 자원봉사센터장, 지역자율방재…
이만조 기자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 사총협 부회…
고양시, 제15대 이영주 덕양구청장 취…
김포시 문화예술과 조은희 주무관, 건…
포토뉴스
의정부시 (주)창조식품.콩사랑두부, …
이만조 기자
더베스트 피자, 의정부시 가정위탁 아…
이만조 기자
사회적기업 ㈜ 태금, 의정부시 북한이…
의정부성모병원 박은주 간호사, 경기…
김포시 대곶면 각설이 김양수 님, 사…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이동희 의정부성모병원 이비인후과 교…
우리 사회 어느 분야와 마찬가지로 의료계에도 소위 …
포토뉴스
<기고> 의정부시의회 의원 김정겸
정치에 대한 철학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기이다. 필자…
의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7번길 17, 607호 , 등록번호: 경기 아 51830   발행일 : 2018년 3월 16일
발행/편집인: 김영현,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현 , 제보및 광고문의:031-827-8112,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