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정치
   행정
   지방자치
 
Home > 정치/행정 > 지방자치
  2022-09-15 18:49:05 입력
[지방자치] 연천군의회, 정례회 개회 수정법상 수도권 범위 제외 촉구 결의안 채택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연천.강화.옹진.가평군의회와 연천군 의원 7명 전원이 공동발의한 수도권 정비계획법의 수도권 범위 개정 및 지원대책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고 15일 밝혔다.

사본 -연천군의회, 정례회 개회 수정법상 수도권 범위 제외 촉구 결의안 채택.jpg


연천군의회는 지난 14일 제273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17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 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하고,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군정 운영 전반을 검토할 예정이다.

심상금 의장은 “2021년도 결산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난해 우리군이 추진한 사업이 계획한 대로 잘 운영됐는지, 추진 방향에 문제점은 없었는지를 세심하게 살피고 하반기 사업에 사용될 예산에 대해서는 면밀히 심사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의 수도권 범위 개정 및 지원대책 촉구 결의안이 채택됐다.

안건을 제안 설명한 김미경 의원은 연천.강화.옹진.가평군은 지정학적인 이유로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수도권으로 지정돼 각종 개발행위에 제한을 받아 낙후된 환경에 처해있다우리 4개 군은 비수도권 군지역보다 노령화 지수가 높고 재정자립도가 낮음에도 각종 규제에 발이 묶인 상황이라며 불합리한 규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러한 처사는 국가 안보와 수도권 식수원 확보 등을 위해 희생해 온 우리 지역 주민들의 고통을 무시하는 것과 같다연천군의회는 현실과 맞지 않는 불합리한 규제로 작용하고 있는 수도권정비계획법을 개선하고 지원대책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채택된 결의문은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관련 행정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2022-09-15 18:49:05 수정 이만조 기자(gbnews1@hanmail.net)
이만조 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제6대 박희성 신임 대…
이만조 기자
정승우 자원봉사센터장, 지역자율방재…
이만조 기자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 사총협 부회…
고양시, 제15대 이영주 덕양구청장 취…
김포시 문화예술과 조은희 주무관, 건…
포토뉴스
의정부시 (주)창조식품.콩사랑두부, …
이만조 기자
더베스트 피자, 의정부시 가정위탁 아…
이만조 기자
사회적기업 ㈜ 태금, 의정부시 북한이…
의정부성모병원 박은주 간호사, 경기…
김포시 대곶면 각설이 김양수 님, 사…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이동희 의정부성모병원 이비인후과 교…
우리 사회 어느 분야와 마찬가지로 의료계에도 소위 …
포토뉴스
<기고> 의정부시의회 의원 김정겸
정치에 대한 철학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기이다. 필자…
의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7번길 17, 607호 , 등록번호: 경기 아 51830   발행일 : 2018년 3월 16일
발행/편집인: 김영현,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현 , 제보및 광고문의:031-827-8112,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