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
   사회
   경제
   재테크
 
Home > 사회/경제 > 사회
  2011-01-21 09:50:14 입력
[사회] GTX 의정부시출발역사 녹양동 설치건의 제기돼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의사모, 성명서 내고  GTX건설 계획서에 참작 요구,  “ 의정부시 중심지 통과 교통정체를 막고  향후  3개시 행정통합을 배려한 방안”



 

GTX 의정부시 출발역 녹양동에 설치할 것을 요구하는 의견이 제기됐다.


21일 의정부를 사랑하는 모임(회장 김만식, 이하 의사모)에 따르면  GTX 의정부시 출발역사를  녹양동에 설치할 것을 건의하기 위해 성명서를 낸다고 밝혔다.


의사모는 성명서에서 “ 드디어 의정부시민들의 숙원이었던 GTX 착공이 결정됐다”며  “그간에 의정부시와 군포간에 GTX 조기 동시 착공을 주장했던 의정부시민을 비롯한  의사모는 이번 결정을 대환영 한다”고  전제했다.

 

이어 “이제 앞으로 구체적인 GTX공사 계획안이 나올 것이며  의사모가 깊은 관심을 갖는  문제는  GTX 의정부시 출발역”이라고  강조하고 “이에 대한  의사모의 의견은  GTX 의정부시 출발 역사를  의정부시 녹양동에 설치할 것을 건의한다”고 주장했다.


의사모는 “그간 의정부시는 앞을 내다보는 역량부족으로  두 가지의 쓰디쓴 잘못을 경험했다”며  “ 7호선 전철 종점을  의정부시 장암동 초입에 건설함으로  의정부시민이  7호선을 활용 못하는 잘못과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의정부시IC를  장암동 입구에 만들어  이를 이용하는  경기북부주민들이 몰려  병목현상으로 장시간 교통정체에 묶여 고통을 겪고 있는것”이라고  비난했다.



의사모는  “경기북부주민들이  의정부시 중심지를 통과하여 일어날 수 있는 교통정체를  막을 수 방안이 되고 앞으로  3개시 행정통합을 배려한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의사모는  “GTX건설 계획서 준비 시에  의사모 안을 참작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요청하고  오는 24일 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2011-01-21 09:50:14 수정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김창수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제6대 박희성 신임 대…
이만조 기자
정승우 자원봉사센터장, 지역자율방재…
이만조 기자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 사총협 부회…
고양시, 제15대 이영주 덕양구청장 취…
김포시 문화예술과 조은희 주무관, 건…
포토뉴스
의정부시 (주)창조식품.콩사랑두부, …
이만조 기자
더베스트 피자, 의정부시 가정위탁 아…
이만조 기자
사회적기업 ㈜ 태금, 의정부시 북한이…
의정부성모병원 박은주 간호사, 경기…
김포시 대곶면 각설이 김양수 님, 사…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이동희 의정부성모병원 이비인후과 교…
우리 사회 어느 분야와 마찬가지로 의료계에도 소위 …
포토뉴스
<기고> 의정부시의회 의원 김정겸
정치에 대한 철학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기이다. 필자…
의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 7번길 17, 607호 , 등록번호: 경기 아 51830   발행일 : 2018년 3월 16일
발행/편집인: 김영현,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현 , 제보및 광고문의:031-827-8112,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