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11-12 16:42  
문화/예술/스포츠
   문화
   예술
   스포츠
 
Home > 문화/예술/스포츠 > 예술
  2016-11-24 00:54:46 입력
[예술] 의정부예술의전당, 국립발레단 <호두까기인형>재구성 공연
11월 26일 아름다운 동화 속 환상 이야기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송년시즌 대표 고정 레퍼토리로 전 세계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호두까기인형>이 오는 11월 26일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 대극장 무대에서 펼쳐진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립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국립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인형>은 차이코프스키의 3대 발레곡 중 하나인 <호두까기인형> 전막공연의 주요장면을 모아 재구성한 공연이다.

이번 <호두까기인형> 의정부 공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술 단체이자 국내 최고의 무용수들과 다양한 레퍼토리로 발레계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국립발레단과 함께한다.

국립발레단이 선사하는 <해설이 있는 발레 호두까기인형>은 최고수준의 무용수들이 선보이는 절정의 기량과 우리 귀에 익숙한 차이코프스키의 멜로디를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발레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 관객부터 가족, 친구, 동료들과 즐거운 문화체험을 나누고자 하는 성인관객에 이르기까지 2016년 처음 접하는 <호두까기인형>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겨울에 만나는 아름다운 동화 속 환상 이야기

국립발레단은 1977년 아리마 고로의 안무로 국내에 처음 <호두까기인형>을 선보였다.

이후 40년 가까이 임성남, 김혜식, 최태지, 바실리 바이노넨 등 다양한 버전을 공연했고, 20세기 발레의 거장 유리 그리가로비치의 안무를 국내에 들여와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이번 의정부 공연은 <호두까기인형>의 주요 장면을 모아 드로셀마이어의 해설과 함께 재구성한 공연으로 드로셀마이어의 해설과 함께 눈송이 왈츠, 각 나라 인형들의 디베르티스망, 마리와 왕자의 그랑 파드되(2인무) 등의 주요 장면을 모아 70분 길이로 재구성 한 버전이다.

2000년 초연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국립발레단의 스테디셀러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연말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공연이며, 동화 원작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 전개와 할리퀸, 콜롬빈, 악마, 쥐, 인형 등 다양한 캐릭터, 아름다운 안무와 환상적인 무대 연출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공연으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캐릭터와 인형들이 등장하는 <호두까기인형>은 흔히 어린이를 위한 발레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국립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은 단순히 인형탈을 쓴 캐릭터보다는 춤 자체에 집중해 어른들이 보기에도 유치하거나 지루하지 않다. 할리퀸의 높은 점프, 콜롬비나의 고난도 회전, 여자악마와 남자악마의 깜찍한 춤 등이 그것이다.

또 각 나라 인형들이 왕자와 마리의 결혼식에서 추는 스페인 춤, 인도 춤, 중국 춤, 러시아 춤, 프랑스 춤은 잔재미를 더한다.

눈의 왈츠와 꽃의 왈츠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고전 발레의 아름다움을 여실히 드러내는 마리와 왕자의 결혼식 장면은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국립발레단이 선보이는 차별화된 안무와, 높은 기교의 동작, 군무들의 꽉 찬 무대 등 화려하면서도 웅장한 전막 공연 버전의 주요장면들을 재구성한 이번 <해설이 있는 발레 - 호두까기인형>, 11월에 만나는 대표 송년 레퍼토리 무대를 통해 또 하나의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국립발레단의 해설이 있는 호두까기인형>은 「2016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립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사업비의 일부를 복권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된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5-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

김창수기자(toejong@hanmail.net)
김창수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김동근 경기도 신임 부지사 “살기 좋…
이만조 기자
양주시, 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회…
경기북부종합뉴스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 의정부농…
연천군, 제23대 정의돌 부군수 취임식…
동두천시, 고재학 신임 부시장 취임
포토뉴스
의정부시 왕부대찌개식당 어르신 식사…
경기북부종합뉴스
천주교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
김창수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행복한 오…
동두천시 불현동, 또 다시 나타난 얼…
경민대 산학협력단 양주시무한돌봄행…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의정부성모병원 위장관 외과 송교영 …
‘계절의 여왕’ 봄이 시작되는 3월, 각종 제철 음식…
포토뉴스
<기고>정재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亡牛補牢(망우보뢰)’ 의 뜻을 아십니까? 소 잃고 외…
의
학부모 설명회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로 256, 104-301, 등록번호: 경기아50123, 신문등록일: 2010년 08월 05일
발행/편집인: , 제보및 광고문의:070-8724-2636,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