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07-23 10:33  
문화/예술/스포츠
   문화
   예술
   스포츠
 
Home > 문화/예술/스포츠 > 문화
  2017-06-19 15:37:31 입력
[문화] 6월 24일 의정부경전철 회룡역에서 ‘예술장터’, ‘테마공연’ 프로그램 개최
문화로 달리는 의정부경전철, 6월 행사 개최
김영현 기자(gbnews1@hanmail.net)


지난 5,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파산선고를 받은 의정부경전철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범시민 문화예술 참여프로그램 <문화로 달린다! 경전철 칸타빌레>6월 프로그램이 오는 624() 경전철 회룡역 일대에서 시민들을 찾아간다.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이 주최하는 <문화로 달린다! 경전철 칸타빌레>(이하 경전철 칸타빌레)는 의정부경전철 운영 활성화와 지역 생활문화예술 거점 공간 마련을 위해 추진되는 공공문화예술프로젝트이다.

<경전철 칸타빌레>는 의정부의 대표적 대중교통수단이자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경전철 주요 역사 6곳에서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민 문화예술 참여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오는 6.24() 의정부경전철 회룡역일대에서 진행되는 6월 행사에는 예술장터(플리마켓)와 테마공연 등 주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예술장터(플리마켓)

공모를 통해 선정 된 전문 공방과 생활예술동아리들이 참여하는 예술장터<경전철 칸타빌레>의 메인 행사장으로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예품과 소품 등을 구매를 할 수 있는 플리마켓으로 꾸며진다.


6월 행사장 위치는 경전철 회룡역사내 보도육교에서 진행된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경전철 칸타빌레>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6월의 테마공연에는 국내 최고의 벌룬퍼포머 클라운진이 대한민국 최초로 선보이는 벌룬퍼포먼스 <신기한 벌룬사전>이 주말을 맞은 시민들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6월 테마공연. 원초적음악집단 이드

이어지는 두 번째 무대는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대중들로 하여금 음악적 쾌감이라는 본능을 끌어내기 위한 활발한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원초적음악집단 이드>격동이라는 타이틀의 퓨전국악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경전철 차량 내 1인 공연인 원맨쇼자유참가작 공모는 내달 7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및 접수를 진행 중이다.

이밖에 지역 명사, 아티스트로 구성된 '수호천사DJ'가 안내하는 경전철 안내방송과 경전철 차량 래핑과 역사 설치미술 작업 등 의정부경전철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이 시민들을 속속 찾아가게 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경전철 칸타빌레>를 통해 문화예술이 지닌 무한한 잠재력으로 지역민들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나아가 지역의 현안을 시민들과 함께 헤쳐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문화로 달린다! 경전철 칸타빌레>는 오는 10월까지 의정부경전철 주요 역에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문의 및 원맨쇼접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또는 전화 031)825-5832, 5839 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영현 기자(gbnews1@hanmail.net)
김영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TOP
 
 
 

포토뉴스
김동근 경기도 신임 부지사 “살기 좋…
이만조 기자
양주시, 한국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회…
경기북부종합뉴스
의정부시의회 임호석 의원, 의정부농…
연천군, 제23대 정의돌 부군수 취임식…
동두천시, 고재학 신임 부시장 취임
포토뉴스
의정부시 왕부대찌개식당 어르신 식사…
경기북부종합뉴스
천주교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
김창수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행복한 오…
동두천시 불현동, 또 다시 나타난 얼…
경민대 산학협력단 양주시무한돌봄행…
이윤구의농심
꿀꿀이 죽과 부대찌게
ⓒ 농시미 이윤구 선생 6.25동족상잔의 대변란을 …
의학칼럼
의정부성모병원 위장관 외과 송교영 …
‘계절의 여왕’ 봄이 시작되는 3월, 각종 제철 음식…
포토뉴스
<기고>정재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
亡牛補牢(망우보뢰)’ 의 뜻을 아십니까? 소 잃고 외…
의
학부모 설명회
경기북부종합뉴스,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로 256, 104-301, 등록번호: 경기아50123, 신문등록일: 2010년 08월 05일
발행/편집인: , 제보및 광고문의:070-8724-2636, 팩스:031-855-9981, E-mail: gbnews1@hanmail.net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북부종합뉴스에 개재되는 제휴기사및 칼럼등 일부내용은 본지 편집방향과 다를수 있습니다.